현장소식

미래를 위한 물 다섯번째 이야기 – 옥스팜 라이프세이버

2017.04.19 633

Oxfam water is Different. Safe. Perfect

옥스팜은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지속가능한 깨끗한 물을 지원합니다

옥스팜은 1942년 영국 옥스퍼드에서 시작된 세계적인 국제구호개발기구로 식수 및 위생지원 사업의 전문성을 보유한 세계적인 NGO입니다.
 
옥스팜의 ‘물 지원’은
무엇이 다르고, 
얼마나 안전하며, 
어떻게 전문적인지

앞으로 이어질 
생명을 살리는 옥스팜워터의 대표적인 5가지 긴급구호 키트 이야기를 통해 알아보아요!

오늘 소개해드릴 마지막, 다섯번째 긴급구호키트는 바로 옥스팜 라이프세이버에요.


생명을 위한 물 5. 옥스팜 라이프세이버

옥스팜 라이프세이버는 식수시설로의 접근이 어려운 사람들이 

더러운 물을 깨끗한 물로 바로 정화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요술램프 입니다.


생존의 법칙에 따르면, 식량 없이는 3주를 버티지만, 깨끗한 물 없이는 3일만 지나도 생존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긴급한 상황, 열악한 환경으로 식수 지원이 어려운 지역에 옥스팜은 오염된 물을 즉시, 쉽게 정화할 수 있는 큐브 형태의 라이프세이버를 지원하여 깨끗한 물을 제공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라이프세이버가 있지만, 긴급구호용으로 특별히 개발된 이 큐브모양의 라이프세이버는 정육면체로 제작되어 긴급재난상황 발생 시, 대량으로 쌓아 신속하고 용이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또한 간단해서 복잡한 설명 없이도 누구나 라이프 세이버를 이용하여 깨끗한 물을 정수하여 마실 수 있죠.


더러운 물을 넣고 약 20~30회 정도 펌프질을 하면 압력에 의해 물이 필터를 거치고

물 속에 있는 미세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는 이 필터에 의해 모두 제거가 됩니다.

실제로, 내전의 피해로 깨끗한 물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한 지역에 2천 여개의 라이프세이버를 공급한 결과, 주민 95%가 사용법을 이해했으며, 92%의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라이프세이버를 사용하여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남수단 니알 지역에 제공된 옥스팜 라이프세이버 큐브. 한 여성이 라이프세이버 큐브를 이고 가고 있습니다.
필리핀, 태풍 하이옌으로 피해를 입은 마리와 가족들은 라이프세이버 큐브를 지원받았습니다.

지난 ‘옥스팜 라이프세이버’ 포스팅 바로가기



지금까지, 다섯가지 옥스팜의 생명을 살리는 긴급구호키트 이야기였습니다.

Oxfam water is Different. Safe. Perfect
옥스팜은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지속가능한 깨끗한 물을 지원합니다
옥스팜은 전 세계 후원자 분들과 함께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식수지원으로
지난 해, 전 세계 무려 540만 명의 사람들이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엄마의 사랑도 아이에게 꼭 필요한 물을 줄 수 없습니다.
아이들의 어떠한 노력도 깨끗한 물을 만들 수 없습니다.
국가의 힘으로도 지금 당장 물이 필요한 이들의 생명을 지켜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옥스팜과 함께 깨끗한 물을 선물해 주세요
옥스팜과 함께 생명을 선물해 주세요
옥스팜과 함께 밝은 미래를 선물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