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옥스팜코리아, 리노미디어와 후원협약 체결

2017.12.15 22936

※ 사진설명 : 11월 3일 (금), 국제구호개발기구 (재)옥스팜코리아(대표 지경영)는 12월 한달 간 메가박스 전국 23개 주요 지점에서 진행할 ‘옥스팜 기프트’ 홍보에 대한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후원협약식에 참석한 옥스팜코리아 지경영 대표(왼쪽)과 (주)리노미디어 김덕구 대표(오른쪽)의 모습.

(2017년 11월 27일 = 서울) 국제구호개발기구 (재)옥스팜코리아(대표 지경영, www.oxfam.or.kr)는 11월 3일 (금), 서울시 종로구 효자동에 위치한 옥스팜코리아 사무소에서 2004년 설립 이후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골프존 등 광고매체 대행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주)리노미디어(http://www.renomedia.co.kr)와 함께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금번 협약을 통해 (주)리노미디어는 카드를 구매하여 타인의 이름으로 나눔의 의미를 선물하는 ‘옥스팜기프트’ 카드의 홍보 영상을 메가박스 전국 23개 주요 지점(코엑스 외)의 로비 LED 전광판 매체를 통해 상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연말을 맞이하여 극장을 찾는 사람들이 옥스팜기프트의 영상을 통해 의미있는 기부 선물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세상을 바꾸는 특별한 선물 ‘옥스팜기프트(OXFAM GIFT)’는 소중한 친구와 가족들의 이름으로 기부를 하고, 그 누군가에게는 나눔의 의미를 선물하는 프로그램으로, 영국과 호주 옥스팜 등에서는 매우 잘 알려진 기부 프로그램이다. 예를들어 아프리카 농가에 염소를 보낸다거나, 양봉교육과 시설지원이 필요한 농가를 친구의 이름으로 돕고, 친구에게는 그 의미가 잘 표현된 옥스팜기프트 ‘카드’와 ‘뱃지’를 메시지와 함께 선물하는 것이다. 옥스팜기프트를 구매하는 후원자들은 이를통해 생계지원 / 미래투자 / 긴급구호 / 식수지원 분야의 31개의 아이템(예 – 물탱크, 화장실, 겨울키트, 태양 에너지, 어린이 교육, 난민 지원 등)을 약 94개국에 선물할 수 있다.

옥스팜코리아 지경영 대표는 “(주)리노미디어의 후원 활동을 통해 연말을 맞아 극장에 나온 많은 분들이 기부의 가치를 타인에게 선물하고 알릴 수 있다는 것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기부 프로그램이 더 많은 대중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주)리노미디어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고 그 뜻을 밝혔다.

(주)리노미디어의 김덕구 대표는 “영국, 호주 등 많은 나라에서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많은 대중들이 일상에서 실천한다고하는 ‘옥스팜기프트’와 같은 기부 프로젝트를 한국에 소개하는 옥스팜코리아의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게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하며,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매체들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의 의미와 가치를 알게되고 참여하여 나눔 바이러스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옥스팜기프트 영상은 옥스팜 홍보대사 배우 이제훈과 홍보대사 배우 이하늬, 그리고 배우 권율이 함께 참여하여 옥스팜기프트 카드 특유의 유쾌함과 기부가 전달되는 개발도상국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담겨있다. 12월 1일부터 메가박스 서울 코엑스점, 동대문점, 목동점, 신촌점을 비롯하여 부산, 광주, 대전, 대구 등 전국 23개 주요지점의 LED 전광판에서 상영될 예정이며, 옥스팜코리아 페이스북페이지, 유투브 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옥스팜기프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oxfamgif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옥스팜기프트 구매를 통해, 가난한 농부들을 지원하는 생계지원활동, 개발도상국 아이들의 교육과 주민들의 보건 활동 등을 지원하는 미래투자활동, 재난 및 분쟁지역의 긴급구호활동, 심각한 가뭄과 식수부족에 처한 지역을 돕는 식수지원활동을 약 94개국에 선물할 수 있다.

※ 옥스팜 소개 : 옥스팜은 1942년 영국 옥스퍼드에서 시작된 세계적인 국제구호개발기구이다. 식수 문제 해결이나 식량 원조와 같은 인도주의적 구호활동에 있어 가장 실용적이고 효과적이며 혁신적인 방법을 사용해 왔으며, 특히 가난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지역사회 개발과 교육은 물론, 현지 정부 및 다양한 국제기구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정책 입안 등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옥스팜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기부•후원 문의는 옥스팜 홈페이지(www.oxfam.or.kr)나 대표전화(1566-2707)를 통해 가능하다.

※ 이 프로젝트는 옥스팜과 리노미디어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