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팜 웹진 2019년 2월

2019.03.14 4332
지난 한 달 간 옥스팜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후원자님께 매월 보내드리는 옥스팜 활동 소식, 놓치지 마세요안

[연례보고서] 후원자님이 함께해 주셨기에 가능했습니다.
지난 해, 세계는 심화되는 재난과 끝이 보이지 않는 전쟁으로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이 고통받는 현실을 목도했습니다. 7년을 맞은 시리아 내전, 3년 동안 지속된 분쟁 속에 놓여있는 예멘, 그리고 잇따른 자연재해로 위기에 처한 인도네시아까지. 옥스팜은 묵묵히 있어야만 하는 그 자리에서, 꼭 해야만 하는 일들을 해내며 그들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냈습니다.
그 일이 가능했던 것은 후원자님과 같은 한 분 한 분 덕분이었습니다😌
후원자님께, 지난 1년 간의 옥스팜 현장 보고서를 통해 ‘우리‘가 함께 만들어낸 변화의 결과를 전해 드립니다. 
2017/18 옥스팜 연례보고서 보러가기

[긴급구호] 2월의 옥스팜 긴급구호 뉴스
예멘 주민들이 분쟁으로 인한 물가 상승과 소득 하락으로 굶주림을 피하지 못해 피난길에 오르고 있습니다😞 북부 암란(Amran) 지방에서는 주민들이 굶주림 때문에 고향을 떠나고, 밥값과 숙소를 구하기 위해 10세도 채 안된 어린 딸을 강제 결혼시키는 경우도 생기고 있습니다. 
13세 소녀 말락(Malak) 역시 다리가 절단된 남동생 샤디(5세)의 치료를 위해 어린 나이에 결혼식을 올려야만 했습니다. 가족의 가난으로 더 이상 돈을 구할 길이 없기 때문입니다. 
옥스팜은 예멘 카메르 지역에서 25개의 대형 컨테이너를 설치해 위생키트, 식량, 식수를 배급하고 있습니다. 10개 학교에서 아동 위생 교육과 12개 보건 시설에서 위생 및 보건 검진도 실시해, 1,600명의 피난민들이 위생키트를 2회 이상 배급받았고 화장실 608개도 생겼습니다.
2월에도 멈추지 않았던 옥스팜의 긴급구호 활동을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2월 ‘긴급구호 헤드라인’ 자세히 보기

[캠페인] 들어주세요! 소녀들의 꿈을. 지켜주세요! 꿈꾸는 소녀들을👭
개발도상국 소녀 2명중 1명은 학교에 가지 못합니다. 인도의 한 마을에서는 교실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소녀들은 7학년이 되면 학교에 갈 수 없습니다. 친구들과 한 교실에서 공부하고, 운동장에서 함께 노는 것이 한창 즐거울 나이의 소녀들이 어른들의 욕심때문에 조혼을 강요받고, 할례와 가정폭력을 겪습니다. 
옥스팜은 전 세계 곳곳의 현장에서 소녀들의 꿈을 지켜주고자, 교육(Education)과 인식 변화 캠페인(Support)을 통한 변화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꿈을 잃은 소녀들에게 더 나은 교육, 꿈을 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세요. 
소녀들의 꿈 지키기에 동행해주신 모든 분들께 #HerStory 미니엽서 세트를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꿈꾸는 소녀들 응원하러 가기

[스토리] 생명을 살리는 ‘극한직업’, 옥스팜 긴급구호 활동가를 소개합니다💪
올들어 최고 흥행작을 꼽으라면, 옥스팜 이하늬 홍보대사님의 영화 ‘극한직업’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경찰들 만큼이나, 옥스팜에는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또 다른 극한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매 순간 위험을 무릅쓰고 긴급구호 현장을 지키는 ‘옥스팜 긴급구호 활동가’ 들입니다.
그 중에서도, 로힝야 난민 약 100만 명이 머무는 방글라데시 콕스 바자르 난민캠프에서 일하는 여성 긴급구호 활동가가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출신으로 캠프에서 보건 및 위생 개선을 담당하고 있는 이팟 파티마(Iffat Tahmid Fatema)입니다👩
이팟이 직접 들려주는 극한직업, 옥스팜 긴급구호 활동가 이야기를 한번 들어보실까요? 
이팟 이야기 보러가기
 옥스팜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옥스팜X샘킴 푸드트럭 자원봉사자]
전 세계 8억 명의 굶주리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시작된 나눔 프로젝트, 옥스팜X샘킴 푸드트럭이 3월에는 인천을 찾아갑니다!💨
샘킴 셰프와 함께 따뜻한 한 끼를 나누는 뜻 깊은 행사에 자원봉사로 함께해 주실 분들을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후원자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옥스팜 사무행정 자원봉사자]
옥스팜에서는 ‘가난이 없는 공정한 세상 만들기’에 도움을 주실 사무행정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봉사 활동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세요!🙋 
옥스팜 SNS를 팔로우하고 가난이 없는 공정한 세상 만들기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