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19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2019.11.15 13683

“후원자님께 2019년은 어떤 한 해 였나요?”
옥스팜에게 올 한해가 어땠냐고 물어 보신다면 어떤 해보다 숨가쁘게 달려온 시간이라고 답변할 것 같습니다.
전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1만 2천여명의 옥스팜 직원들은, 기후 변화로 인한 자연재해와 내전 등으로 기본적인 삶을 보장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도우며 가난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가능했던 원동력은 후원자님의 소중한 손길 덕분이었습니다.
1년 동안 옥스팜과 함께 세상을 바꾸는 걸음에 동참해 주신 후원자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올해를 마무리하며 후원자님들을 위한 2019년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위한 절차 및 방법을 알려 드리오니, 미리 연말 정산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후원자 정보에 등록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올바르게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후원자님의 실명과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정확하게 후원자 정보에 등록되어 있어야 국세청 간소화 서비스 이용 및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방법

1.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사이트에서 바로 확인(2020년 1월 중순부터 이용 가능)

2. 옥스팜 후원자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및 출력 (2020년 1월 초부터 이용가능)

※ 미리 필요하신 분들은 후원자 상담센터 ☎02-6321-0301 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연말정산 Q&A

Q1. 기부금 소득공제가 무엇인가요?

옥스팜은 지정기부금 단체로서 후원자님의 소중한 후원금은 연말정산시 지정기부금(코드40번)으로 소득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Q2. 기부금영수증은 후원자 이름이 아닌 다른 명의로도 발급이 가능한가요?

기부금영수증은 소득세법, 법인세법, 조세특례제한법,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발행되기 때문에 이중발급 방지 및 투명한 발급을 위해 후원자 명의로만 발급됩니다. 만약, 자녀의 이름으로 후원을 하고 있는 후원자님의 경우 자녀의 주민등록번호가 등록되어 있으시다면, 자녀의 이름으로 기부금영수증을 발급 받으셔서 국세청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Q3. 기부금에 대한 소득공제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지정기부금 내에서 개인 기부금은 소득의 30%가 적용됩니다.

Q4. 개인 기부금에 대한 세액공제율은 어떻게 되나요?

세액공제 기부금액의 15%가 공제되며, 이천만원 초과시 초과분에 대해서는 30% 공제를 받습니다.

※ 문의사항은 후원자 상담센터(☎ 02-6321-030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