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20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2020.11.11 9818
사이클론 이다이 피해 후 콜레라 같은 수인성 질환의 확산을 막기 위하여 위생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옥스팜 구호활동가 줄리아 (@Peter Caton/DEC)

안녕하세요? 옥스팜 후원자님
2020년 한 해동안 전 세계 가난이 없는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느해보다 힘든 일이 많았던 한 해였지만, 후원자님이 계셔서 옥스팜의 활동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나눔을 이어가 주신 후원자님의 마음을 생각하며 다가올 한 해를 준비하는 옥스팜이 되겠습니다.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연말 정산을 위한 기부금영수증 발급 방법

█ Step-1 나의 후원정보 확인하기

후원자님의 실명과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정확하게 후원자 정보에 등록되어 있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옥스팜 후원자 마이페이지에서 기부금영수증 신청이 올바르게 되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후원자 정보 확인 방법]
1. 옥스팜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 로그인
2. ‘후원자 정보’ 메뉴 클릭
3. 하단 ‘기부금영수증’ 확인

█ Step-2 기부금영수증 발급 받기

※ 2020년 12월 31일까지 후원된 금액만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후 후원된 금액은 2021년 기부금으로 포함되어 발급됩니다.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기부금영수증’ 메뉴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공지된 날짜 이전에 필요하신 분들은 후원자 상담센터 ☎1566-2707(평일 9시~18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부금영수증 관련 FAQ

1. 기부금 소득공제가 무엇인가요?

옥스팜은 지정기부금 단체로서 후원자님의 소중한 후원금은 연말정산시 ‘지정기부금(코드40번)’으로 소득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기부금영수증은 후원자 이름이 아닌 다른 명의로도 발급이 가능한가요?

기부금영수증은 관련 법률에 의해 발행되기 때문에 이중발급 방지 및 투명한 발급을 위해 기부 후원자 명의로만 발급됩니다. 소득세법에 따른 기본공제 대상자(배우자, 직계 존속, 직계 비속, 형제자매)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명의 변경을 하지 않아도 합산하여 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관련 법률 : 소득세법, 법인세법, 조세특례제한법

3. 법인(사업자) 기부금영수증은 어떻게 받나요?

법인(사업자)로 등록된 후원자는 국세청 간소화 서비스에서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불가하오니 옥스팜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후원자상담센터 ☎1566-2707(평일 9시~18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4. 기부금 공제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코드 : 40번(지정기부금)
• 공제율 : 개인은 15%(1천만원 초과분 30%), 법인은 전액 공제
• 공제 한도 : 개인은 소득금액의 30%, 법인은 소득금액의 10%
• 당해년도 공제 한도 초과시 10년간 이월 공제 가능

5. 연말 정산시 기부금영수증과 함께 제출할 서류가 있나요?

연말 정산을 진행하면서 필요할 수 있는 고유번호증과 법인설립허가증을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