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도상국 49% 이상의 소녀들은 학교에 가지 못합니다. 더욱이 학교를 가게 된다 하더라도

그중 70%는 상위 학급에 진학하기도 전에 그만둡니다. 한창 친구들과 노는 것이 즐거울 나이의

소녀들은 어른들 손에 이끌려 조혼을 강요받고, 이는 할례, 가정폭력, 출산 중 유산 등으로 이어집니다.


결혼은 어린 소녀들이 해야 할 놀이가 아닙니다.

옥스팜은 전 세계 곳곳의 현장에서 소녀들의 꿈을 지키기 위해 두 가지 변화를 만듭니다.


바로 교육(Education)인식 변화 캠페인(Support) 입니다.

마을에서는 교실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7학년이 넘으면 소녀들은 학교에 갈 수 없습니다.

학교의 운동 수업 역시, 운동 선수를 꿈꾸던 돌리에겐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고민하던 돌리의 오빠 아밋은 

옥스팜과 지역 공동체가 운영하는 수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일같이 인도 소녀들이 겪는 차별과 위협에 대해 알게 됐죠.


당연히 여겨왔던 것이 사실 그렇지 않다는 걸 깨닫게 된 순간이었습니다.

조혼과 폭력에 노출된 전세계 어린 소녀들에게도 가슴 속 한켠에 배우고 싶은 이루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지금 그 소녀들에게 가장 필요한 건 성장과정에 있어서 따뜻한 격려와 지지를 보내줄 수 있는, 소녀들이 속해있는 사회의 인식을 바꿀 수 있는, 바로 '우리들'입니다.

15,000원의 일시후원금으로 전 세계 곳곳의 꿈을 잃은 소녀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여성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소녀들이 꿈을 꿀 수 있는 성장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HerStory

후원금은 전 세계의 여성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옥스팜의 인도주의적 긴급구호, 국제개발 활동, 캠페인 및 옹호활동 등에 사용됩니다.

소녀들을 위해 후원해주신 분들께는 #HerStory 미니 엽서 세트를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후원 신청 시, 주소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재단법인 옥스팜코리아 (우)04519 서울 중구 세종대로 19길 16, 301호 

대표전화 1566-2707 | 대표자 자넷 올드필드 | 사업자번호 114-82-11141

Copyright © Oxfam in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