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팜의 비전/미션

VISION
Our vision is a just and equitable world, free from inequality, poverty and patriarchy, where people fully realise their rights on a healthy planet.
옥스팜의 비전은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권리를 완전히 실현하고, 불평등, 빈곤, 차별이 없는 정의로운 세상에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가난이 없는 공정한 세상’, 옥스팜이 꿈꾸는 세상입니다.


MISSION
We connect, mobilise and stand with others as part of a global social justice movement to end the injustice of poverty.
옥스팜은 불평등하며 불공정한 가난을 끝내고 정의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국제적, 사회적인 무브먼트(변화를 위한 움직임 및 활동)에 전 세계 모든 사람들과 교류하고, 변화시키며, 함께 협력합니다.

가난이 없는 공정한 세상

A Just World without poverty

옥스팜의 목표

가난의 불공정을 극복하기 위한 장기적 해결책 제시

Create Lasting Solutions to the Injustice of Poverty

적극적인 시민

Active Citizen

가난으로 인해 소외된 사람들이 의사결정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생명 살리기

Save Lives

재난, 재해 발생시 긴급구호현장에서 물과 식량, 위생도구 등을 지원하여 생명을 살립니다.

식량 공급

Global food supplies

극심한 가난으로 인해 굶주린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식량을 확보하며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공정한 자원 분배

Fairer share of natural resources

가난에 처한 사람들이 급격한 기후변화와 물, 토지, 식량, 에너지 자원의 극심한 경쟁으로 인해 기본적인 삶의 터전을 잃지 않도록 돕습니다.

기본적인 삶의 영위를 위한 재정 지원

Money for basic service

기본적인 삶의 요건인 의료 및 교육 분야를 중점적으로 지원하여 모든 사람들이 경제적, 사회적, 민주적인 삶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

여성 인권 옹호

Equal rights for women

세계 곳곳에는 여전히 심각한 성차별과 억압이 존재합니다. 옥스팜은 가난하고 소외된 여성의 인권을 옹호하고 여성 폭력 및 노동 착취 근절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옥스팜의 솔루션

옥스팜은 가장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재난, 재해 현장에서 ‘인도주의적 긴급구호’로부터, 생계유지 프로그램 및 지역 개발 등의 ‘국제 개발 프로그램’을 통한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난을 심화시키는 구조적인 불평등을 개선하고자 ‘캠페인 및 옹호활동’을 함께 펼치고 있습니다.